11월 15

(1711)호주축산공사, 인기 푸드트럭의 캠핑 레시피 전격 공개

호주축산공사, 인기 푸드트럭의 캠핑 레시피 전격 공개

호주청정우 안심, 치마살, 척아이롤, 부채살을 활용해 쉽게 따라할 수 있는 맛있는 캠핑 레시피 공개

                        

[사진1] 한 인기 푸드트럭의 셰프가 호주청정우 캠핑 레시피를 선보이고 있다

 

2017년 11월 14일, 서울 – 호주축산공사가 늦가을 막바지 캠핑 여행을 떠나는 캠핑 마니아들과 색다르고 건강한 요리 레시피를 찾는 소비자들을 위해 SNS상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푸드트럭들의 호주청정우 캠핑 레시피를 공개한다.

 

아래 공개되는 레시피들은 지난 9월 ‘호주청정우 푸드트럭 캠핑 배틀’에 참가한 인기 푸드트럭 셰프들이 직접 고심하여 개발한 특별 레시피들이다. 해당 요리들은 행사에 참가한 맛 평가단들에게 건강하면서도 색다른 맛으로 큰 호평을 받았다. 호주축산공사의 공식 웹사이트(www.trueaussiebeef.co.kr) 중앙에 위치한 ‘호주청정우 홍보 비디오 보러가기’ 배너를 클릭하면 아래 소개하는 3가지 요리 외에도 안심 에그토스테이크, 타래 미나리 치마살 구이 등 다양한 호주청정우 레시피들을 영상으로 확인할 수 있다.

 

1. 호주청정우 안심 바비큐 타다끼

  

재료

호주청정우 안심 200g, 굵은 후추, 굵은 소금, 양파, 루꼴라, 소스(대추청 30g, 간장 100ml, 다시마 우린 물 100ml, 표고버섯 1개, 양파즙, 설탕 20g, 매운고추 1개, 생와사비 10g, 레몬즙 30ml)

레시피

(1) 손질해둔 안심살에 굵은 소금과 후추로 밑간을 한다.

(2) 대추청, 간장, 다시마 우린 물, 표고버섯 등 소스 재료를 섞어 소스를 만든다.

(3) 예열된 그릴에 고기를 겉만 살짝 익히고, 20초 정도 레스팅한 후 0.5센티 굵기로 썬다.

(4) 접시에 고기, 양파, 루꼴라와 함께 플레이팅 후 만들어 둔 소스를 붓는다.

 

2. 호주청정우 부채살 스테이크 스큐어(꼬치)

  

재료

호주청정우 부채살 200g, 바비큐 소스, 간마늘 2티스푼, 올리브유, 파슬리 버터, 꼬치로 먹기 좋은 한입크기의 채소나 과일(파인애플, 브로콜리, 새송이버섯, 방울토마토 등)

레시피

(1) 얇게 저민 부채살에 올리브유, 간마늘, 스테이크 시즈닝으로 밑간을 한다.

(2) 꼬챙이에 쇠고기와 채소, 야채 등을 기호에 맞게 꽂는다.

(3) 꼬치에 소금, 후추로 밑간을 하고 그릴판에 천천히 굽는다.

(4) 다 구워진 꼬치에 바비큐 소스를 바르고 파슬리 버터를 올린다.  

 

3. 호주청정우 척아이롤과 치마살 패티가 들어간 수제버거

  

재료

패티용 분쇄육 (호주청정우 척아이롤과 치마살을7:3 비율로 혼합), 햄버거빵, 양파, 토마토, 로메인 (청상추나 양상추로 대체 가능), 소스(마요네즈 30g, 케찹 30g, 피클찹, 식초 2티스푼, 겨자 1티스푼)

레시피

(1) 척아이롤과 치마살을 섞어 만든 패티에 소금, 후추로 밑간을 한다.

(2) 마요네즈 2큰술, 케찹1큰술, 레몬즙1큰술에 소량의 피클을 섞어 소스를 만든다

(3) 햄버거빵을 반으로 잘라 약한불에 굽에 안쪽에 소스를 바른다.  

(4) 달군 팬에 패티를 굽고 한쪽면에 치즈를 올려 녹인 후 미리 썰어 둔 양파, 토마토, 로메인을 빵 위에 올려준다.

 

호주축산공사 한국대표부 고혁상 지사장은 “소비자들이 이번에 공개한 캠핑 레시피를 통해 가족 및 친구들과 호주청정우의 안심, 척아이롤, 부채살, 치마살 등 다양한 부위를 쉽고 맛있게 즐길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더 색다른 방법으로 소비자들이 호주의 대자연에서 자란 안전하고 맛있는 호주청정우를 즐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Back to News